대전시교육청,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 직무연수 실시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통한 교육활동 중심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06 20:52: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대전 지역 교무실무원, 과학실험실무원, 전산실무원 등 교육공무직 53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무행정 지원 교육공무직의 직무 역량 강화를 통해 교원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교육활동 중심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두 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대전성모여고 이정호 교감이 ‘교무행정지원을 위한 교육공무직의 역할과 교육과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2015 개정교육과정 총론과 핵심역량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서 교육공무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친절서비스 교육 전문가인 코리아매너스쿨 이미선 원장은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친절’이라는 주제로 이미지의 3요소, 미소, 외모, 말씨, 전화 응대요령 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쳐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교무행정을 지원하는 교육공무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 만큼 이번 연수가 교무행정 지원 업무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무행정 지원 직무 연수 기회 확대를 통해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