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기관’ 표창
‘주민愛 의한 부천형 보건복지서비스’로 찾아가는 복지 기반마련
김응택 | 기사입력 2018-12-11 14:07:25

[부천타임뉴스 = 김응택기자] 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8년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2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지역복지사업평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복지사업을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해마다 실시하는 평가다.

시는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자 각 동에 맞춤형복지팀을 확대 설치했으며 배치 직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역복지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2017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부문’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김정길 복지정책과장은 “지역복지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일선에서 주민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한 직원과 주민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지역 내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통합돌봄체계(커뮤니티케어)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