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왕솔밭 공동체 정원을 조성
시민 텃밭, 어린이 놀이터 등 정읍시민이 쉬며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
강옥선 | 기사입력 2018-12-13 14:17:26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기자]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시민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가족들과 함께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왕솔밭 공동체 정원을 조성했다.

시는 2016년 행정자치부 마을공동체 정원 사업에 응모하였고, 각고의 노력의 결실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는 정원사업을 위한 특별 교부금 2억3천만원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금년 11월에 왕솔밭 공동체 정원을 준공했다.

시 관계자는 도심 속에 힐링 공원을 조성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왕솔밭 공동체 정원은 정읍 사랑병원 뒤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족들이 함께 농작물을 심으며 체험하는 가족텃밭,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쉴 수 있게 해주는 힐링정원, 어린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잔디놀이터와 모래놀이터,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파고라 구조의 공연장 등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구성됐다.

왕솔밭 공동체 정원은 정읍시공동체협의회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2019년부터 텃밭을 분양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