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남원시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 추진
이연희 | 기사입력 2018-12-17 23:34:02

[전주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전라북도와 남원시가 공공보건의료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2022년 개교를 목표로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을 추진한다.

전북도와 남원시에 따르면 17일 남원시 보건소에서 의료취약지역 활성화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복지부, 도 및 시·군 보건담당자, 남원의료원 관계자가 모여 의료취약지의 의료현실, 지방에서의 의료인력 확보의 어려움, 치료 가능한 환자의 사망사례 등을 논의했다.

논의된 사례를 통해 공공보건의료 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복지부, 전북도, 남원시가 협력해 추진 중인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짚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은 지방의 의료인력 부족이 지속돼 의료 공백이 발생하고 있고 최근에는 응급·외상·감염·분만 등 국민의 생명·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필수 의료 인력 확보를 위한 의료 공공성과 취약지역 의료서비스 제공하는 공공보건의료 정책이다.

현재 설립에 관련한 정부예산 편성 및 토론회 등을 통한 의견수렴을 거치면서 제도적 기반이 마련한 상태이나 9월에 발의된 법안이 국회에 계류 중에 있어 조속한 법안 처리가 요구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공공보건의료 정책에 반영 되도록 협력하고 공동의 노력으로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 법률 제정이 이뤄지면 속도감 있게 공공의료대학 설립이 추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