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119구조대 " 겨울철 산악사고 가장 위험"
겨울철 산악사고 위험
여인찬 | 기사입력 2018-12-20 10:50:08

[보성타임뉴스 = 보성소방서] 보성소방서 119구조대가 최근 산악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겨울철 등산객들이 안전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겨울철 산행 시 안전장비를 갖추고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습니다

보성소방서 119구조대 팀장 김석현은“산악 안전사고는 주로 무리한 산행과 안전 부주의가 원인"이라며 “본인의 체력과 건강 상태에 맞는 등산로를 정해 산 지형을 미리 파악하고, 충분한 준비운동 후 산행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겨울 등산은 눈을 동반한 추위로 저체온증을 유발하기 쉬워 보온안전장비 등을 갖춰야 한다. 또한 심혈관질환자는 단독 산행을 자제하고 여러 명이 함께 등산을 해야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히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겨울 산악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하산은 반드시 오후 4시까지 해야 합니다. 산에서는 일반 평지보다 빨리 어두워지는데다, 겨울철 하산은 추위와 강풍, 빙판길 등으로 평소의 2배 이상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