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할매할배의 날’ 홍보부스를 운영
매월 마지막 토요일은 할매할배의 날입니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8-12-21 19:39:32
[영양타임뉴스=김동진] 영양군(군수 오도창)에서는 ‘할매할배의 날 홍보’를 위해 12월 17일 희망2019 나눔캠페인 특별모금방송과 12월 20일 2018년 청소년 어울마당에서 경상북도에서 추진 중인 ‘할매할배의 날’ 취지에 발맞춰 ‘할매할배의 날’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희망2019 나눔캠페인 특별모금방송에서는 군청 직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기업체, 각종 단체, 개인 기부자 등 각계각층의 군민 500여 명이 동참하였으며 청소년 어울마당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관내 중·고등학생 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에 ‘할매할배의 날’을 홍보하기 위해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할매할배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제정될 수 있으며 생활 속 실천운동으로 전국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였다.

한편, ‘할매할배의 날’은 격대 교육의 날로 매월 마지막 토요일 손·자녀가 할매할배를 찾아뵙고 삶의 지혜를 배우는 날로써 경상북도가 전국 최초로 조례를 제정해 시행하고 있다.

강상수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할매할배의 날로 말미암아 조부모를 중심으로 한 가족공동체의 회복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하며 할매할배의 날의 제정 취지와 의미를 통해 노인·청소년·가정문제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영양군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