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 2018년 수료식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8-12-21 19:44:33
[영양타임뉴스=김동진]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8년 강소농 교육생 25명에 대하여 12월 21일에 작지만 강한 농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프로필 사진촬영 교육에 이어 경영개선 실천 교육 수료증 수여와 우수자율모임체에 대한 시상 등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올해 강소농 교육은 1월 강소농교육생 47명을 선발하여 2월 기본 교육, 3월 경주농협연수원에서 심화교육, 4월부터 11월까지는 후속 교육과 병행하여 자율모임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다.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은 한 해 동안 강소농가의 자율・자립 역량 20% 및 소득 향상 10%를 목표로 농가 맞춤 현장 컨설팅을 통해 농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강소농가의 지속성장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특히, 자율모임체 활동을 통해 농가 스스로 크로스코칭을 하여 각 농가 경영진단 및 분석, 브랜드 개발, 단기 과제해결 및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는 등 기술센터에서는 자율모임체의 역량 강화에 집중 지도하였고, 이런 활동을 통하여 농가 스스로 학습하고 교육하는 학습조직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

박원서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강소농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 강소농교육 신청은 농업인 대학을 수료한 소규모 모임 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