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행우문학회 창립 31주년, 문학과 생활 31집 출간
- 회원 37명 101편 수록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24 13:23:3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 공무원문학단체인 행우문학회(회장 김재건)가 충북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동인지 ‘문학과 생활’ 제31집을 출간했다.

이번 동인지는 퇴직공무원 13명의 작품 38편과 재직공무원 24명의 작품 63편으로 총 101편이 수록되었으며 장르별로 시 44편, 시조 45편, 수필 11편, 소설 1편으로 구성됐다.

주요 작품을 보면

▸ 시 부문은 남경주 회원의 ‘단꿈’, 남연옥 회원의 ‘괜찮아 괜찮아’, 안창남 회원의 ‘산책길’, 은 일상적인 소재를 통해 활달한 어법으로 서정적인 감성을 표현하였고, 유재석 회원의 ‘슬픈 소원’, 이도형 회원의 ‘평화의 소녀상’은 절제된 감정으로 시대적 아픔을 기술하였다.

▸ 시조 부문은 김남석 회원의 ‘그림자’, 정은숙 회원의 ‘서리’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차분한 시적 비유와 감각적 언어가 조화를 이루었다.

▸ 수필 부문은 박재명 회원의 ‘헛꽃’이 꽃과 어머니의 적절한 비유를 통해 삶에 대한 답을 찾고 있으며, 전수정 회원의 ‘오늘도 수고했어’, 최해돈 회원의 ‘김밥’은 일상적이고 평범한 소재를 통해 선명한 주제를 이끌어냈다.

▸ 이종선 회원의 소설 ‘첫사랑’은 1인칭 일기 형식으로 사실성 있게 사건을 전개했다.

행우문학회는 1987년에 창립하여 현재 명예회원 21명, 회원 51명, 특별회원 3명 등 75명의 회원으로 운영되어 활발하게 문단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지방행정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매년 진행하고 있는 공모전에 응모할 경우 신인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는 절차가 마련되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