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사회성과보상사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김응택 | 기사입력 2018-12-26 12:24:45

[부천타임뉴스=김응택기자]부천시는 지난 12월 21일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사회성과보상사업(SIB) 기획안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진로미결정 학교 밖 청소년 자립준비도 향상’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사회성과보상사업(SIB; Social Impact Bond)은 민간의 투자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성과가 달성된 경우 정부가 성과를 구매하는 방식의 사회문제 해결방법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사회성과보상사업과 아이디어를 공유·전파함으로써 지방재정 효율성을 높이고 사회문제 해결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총 23개의 기획안과 아이디어가 제출됐으며, 사전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부천시가 최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천시가 제안한 ‘진로미결정 학교 밖 청소년 자립준비도 향상’ 사업은 진로에 대한 준비 없이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개인별 여건과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준비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특히 관내 사업장과의 연계·협력으로 청소년친화기업을 지정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장·단기 취업성공 기회를 제공해 자칫 비행, 일탈, 실업, 범죄 등으로 번질 수 있는 사회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민간의 참여와 투자를 바탕으로 공공재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회성과보상사업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