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백운면 “지정 사토장 아닌 골재 채취장” 토사반출 빼짱공사
조형태 | 기사입력 2018-12-27 08:45:58

[제천타임뉴스 = 김정욱] 제천시 백운면 공사현장에서 토사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정해진 사토 처리장으로 운반하지 않고 규정을 어기며 공사를 하다 적발됐지만, 관계당국을 비웃듯 배짱 공사를 하고 있다.

지난 24일 백운면 원월리 개간 현장의 사토를 사전에 신고한 단양군 매포읍이 아닌 다른 곳 (인근 골재 채취 공장)으로 불법 반출시키며 공사를 하다 주민의 제보로 적발됐다.

이날, 제천시 담당공무원이 현장에 나와 현장지도를 하고 나섰지만, 공사 관계자는 이를 비웃듯 현재 까지 불법공사를 강행하고 있다.

불법이 난무한 공사현장이지만, 제천시 관계 공무원은 어떠한 행정처분도 하지 않아 눈감아주기라는 지적이다.

이에, 담당 공무원은 공사 관계자에게 보낼 문서를 작성했다며, 업자로부터 ‘사토 처리장 변경 신청’이 들어오는 대로 처리해주면 문제가 될 게 없다는 해명이다.

특히, 농사 목적으로 임야를 개간하는 공사현장은 허가면적 19.785㎡에 ㈜000 농업회사법인에서 지난 2018년 2월 제천 시장으로부터 허가를 받아 공사를 시작했다.

앞서 지난 24일 해당 공사 현장에서 불법으로 사토를 받아 사용한 골재채취 공사 현장에서도 하천수를 불법으로 사용하다 적발돼 제천시로부터 행정처분(벌금)을 받고 있어 관계당국의 철저한 관리감독이 요구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