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중, 화예술체험학습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28 14:33:29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중학교(교장 조건호)는 지난 12월 27일(목)에 토요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안시성’영화를 관람하는 문화예술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군위중학교는 학습자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교육활동(토요방과후학교, 방과후두드림학교, 방과후학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토요방과후학교 참여 학생, 교사 34명은 한파(寒波) 속에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의 역사이자 고구려를 다룬 영화“안시성"을 감상하며 소중한 겨울밤의 추억을 만들었다.

이날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고구려 양만춘 장군의 애국심과 애민(愛民) 정신에 감동받았고 뛰어난 리더십과 전략에 놀랐다. 전쟁의 신으로 불리던 당 태종을 물리치다니 그가 바로 진정한 전쟁의 신이 아닐까 생각했다.",“역사 수업 때 배운 내용이 하나씩 맞춰지면서 시대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어 더욱 흥미로웠다.",“우리 민족의 혼을 일깨우는 영화였다. 고구려인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목숨 바쳐 동아시아 최대 강국인 당에 맞서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훌륭한 리더 양만춘의 지도력도 놀라웠지만 전쟁에서 이름 없이 나라를 위해 장렬하게 죽어갔던 병사들의 희생을 잊을 수 없다.",“추웠지만 방학 전날 선생님, 친구들과 밥 먹고 영화까지 보게 돼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군위중학교는 방과학교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학습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