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전달 및 캠페인 펼쳐
김형식 | 기사입력 2019-01-02 09:38:28

[광명타임뉴스=김형식 기자] 광명시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안재옥)는 지난해 12월 28일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으로 관내 장애인거주시설인 ‘김기문의 집’에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였다.

이날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연탄 2천장(160만 원 상당)을 배달 봉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안재옥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추위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 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주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문식 동장은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사랑의 연탄을 전달해준 동 누리복지협의체에 감사하다”며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이들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동 누리복지협의체는 광명4동 통장협의회 등 관내 단체와 함께 동절기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복지통장 24명과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22명 등은 ‘광명4동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를 주제로, 동절기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거리 홍보를 펼쳤다.

특히 광명사거리 주변과 주거취약 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고시원 및 여인숙 등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했으며 홍보물(핫팩)을 전달하기도 했다.

동 관계자는 “이날 제보 받은 취약계층을 사회복지 전담공무원과 사례관리사, 간호사가 직접 방문하여 어려움을 듣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말했다.한민국 대표 관광지로서 확고히 자리잡게 됐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