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붐 조성에 나섰다.

시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칭 이하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시민의 의지를 하나로 결집하는 범시민 결의대회를 7일 오전 천안 아라리오 광장에서 열었다.

이날 결의대회는 구본영 시장, 천안시의회, 지역 국회의원, 축구 관련 단체를 비롯한 시민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축구종합센터 유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대회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결의대회 참석자들은 유치 의지를 공식 선언하며 축구종합센터를 천안에 유치해야 하는 당위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동시에 시민들의 바람을 결집하는 서명운동도 펼쳤다.

천안시 관계자는 “FIFA U-17월드컵과 U-20월드컵, 네 차례의 국가대표 축구 A매치를 유치하는 등 축구 행사를 치러낸 경험이 풍부하고, 천안축구센터와 천안종합운동장 등 활용 가능 축구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고 말했다.

구본영 시장은 “축구종합센터가 천안에 안착할 경우 스포츠를 사랑하는 시민의 강한 열정과 맞물려 천안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춘 천안은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의 최적지임이 틀림없다. 70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12월 민․관 전문가 20여명으로 구성된 추진협의회를 출범하고 후보지 유치 배경과 당위성, 제안 내용, 추진 일정, 후보지 개요 등에 대한 논의한 뒤, 시민 서명 운동에 돌입했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는 천안의 국제적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은 물론 지역 신성장동력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국민체육 활성화라는 국가정책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9-01-07 11:55:38
천안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열기 뜨겁다!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1-07 11:55:38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