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은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를 2019년 군정 최우선 목표로 삼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군은 소상공인 지원 대책으로 기존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담보 능력이 부족해 은행 대출이 사실상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대출보증서를 발급해주는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관내 골목상권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장기적인 불황으로 위기에 처한 자영업자들의 경기부양을 위해 예천사랑 상품권을 발행하여 자본의 지역 내 선순환과 자영업자의 소득증대를 도모한다.

특히,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쿨링포그 시스템 설치, 가로간판 정비, 화재안전시설 개·보수 및 화재공제 지원 등 활기 넘치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상인들의 의식개혁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교육, 우수 전통시장 견학, 전통시장 홍보 UCC 공모전 실시 등 소프트웨어적 내실을 다져 완전히 새로운 시장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기업체 개별 방문과 상담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예천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기업 유치에 매진하고, 제2농공단지 잔여필지 분양을 위한 유치기업 지원과 연관 산업 적극 유치를 통해 지역 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청년행정도우미사업,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경북형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직접일자리를 제공하고, 실업자와 경력단절자를 위한 직업훈련비를 지원하여 자발적인 취업의지를 고취시키며, 청년창업지원사업, 도시청년 시골파견제사업, 퀵 서비스 사업단 지원 등으로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예천군 청년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도전적인 청년 창업가들을 모집하고 지역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보다 젊은 예천, 보다 생기 넘치는 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살아 숨 쉬는 골목상권, 보다 젊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원도심과 신도시가 상생 발전하는 지역경제를 위해 기존의 틀을 깨고 혁신하고 변화하는 새로운 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01-07 15:58:09
예천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올인 새로운 예천 건설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1-07 15:58:09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