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례집’ 배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례 전파로 단절된 이웃 간 화합 도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08 09:23: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추진 성과를 담은 사례집 ‘함께 소통하는 우리 아파트 이야기’를 제작하여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8일 배포했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아파트 주민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입주민 모두가 동참하여 마을 축제, 문화교양 강좌, 관리비 절감 캠페인, 친환경 프로그램, 안전대응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단절된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구는 공동주택 내 각종 갈등 예방을 위해 2015년부터 현재까지 21개 단지에서 총 37회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입주민으로부터 높은 호응과 만족을 이끌어낸 바 있다.

금회 배포되는 자료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초기 단계부터 사업에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파트의 사업 사례와 성과, 개선 사항, 입주민 소감 등을 담고 있어 향후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추진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에서 그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태 구청장은 “서구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를 위해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이웃 간의 소통 강화와 갈등 예방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