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행정안전부 실시 납세자보호관 활성화추진 대상
| 기사입력 2019-01-08 14:41:29
[문경타임뉴스=채석일]문경시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2018년 납세자보호관 활성화추진 평가’에서 영예의‘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17개 광역 시․도, 226개 기초 시․군․구를 대상으로 제도의 조기시행 노력, 활성화 추진 노력, 업무추진 성과 등 3개 분야9개 항목으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평가했으며, 문경시는 대상 수상에 따른 인센티브로 6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시상금으로 함께 받는다.

문경시는 지난해 경상북도에서 처음으로 관련조례 제정을 통하여 2018년 4월 1일자로 납세자보호관을 기획예산실에 배치하는 등 지방세 분야의 고충민원을 적극 해결하려는 노력과 함께 납세자의 권익신장에 힘써 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그동안 우리 시가 주민편의 시정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결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살기 좋은 모범 중소도시 문경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