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은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2019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에서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자치분권 로드맵 마련, 개헌을 통한 분권 국가 명문화, 지방 특성에 맞는 경제 활성화정책과 일자리 창출 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연구와 토론회 등의 의견을 수렴해 정부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하며, 문재인 정부의 주요 과제인 지방분권 개헌을 통한 대한민국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장 위원은 “대한민국의 지방자치제도는 탄생 이후 20년이 훌쩍 넘어 성인이 되었지만, 아직도 그 수준은 걸음마 단계“라며 "올해부터 본격 추진될 문재인 정부의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발맞춰 중앙권한의 지방 이양, 강력한 재정 분권을 통해 지방분권과 국가 균형발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임 장종태 상임위원은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대전 서구청장으로 연임하면서 지방분권, 주민자치를 구정의 최우선 가치로 내세워 왔으며, 현재 자치분권 지방 정부협의회 부회장, 전국 시장 군수 구청장협의회 대전지역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2019-01-09 20:43:42
장종태 서구청장,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 선임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1-09 20:43:42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