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비리 제천시 부패 공무원 고발내용 "비난 괴문서 나돌아
조형태 | 기사입력 2019-01-10 07:54:55

사진 살포된문서
[제천타임뉴스=김정욱] 지난해 11월 7일 충청북도 도청 제천시의회에 충청북도 제천시청 체육진흥과 부패 공무원 비리 고발이라는 제목의 괴문서가 살포됐다.

또한 이 괴문서는 행정기관을 비롯해 충북지역 일간지 언론사에 까지 우편물을 통해 전달된 것으로 확인됐다.

괴문서에는 A4용지 2장 분량의10가지 내용으로 제천시 공무원에 대한 이권개입, 전지훈련비 및 용품비 착복, 선수들 갑질 행위, 비리를 입 막기 위해 지난 2017년도 체육비리 등 감독 경질 등 까지 자세하게 적혀있다.

한편 “2018년 8월경 에는 모 행사업체 대표와 해외 골프여행을 다녀왔다고 적혀 있어 해당 공무원이 실제로 이러한 행위를 한 것에 대한 사법 기관의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이다".

하지만 '괴문서‘를 발송한 제보자의 연락처는 익명으로 돼있어 제보에 대한 신뢰의 무게가 떨어질 수 있다는 의견도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괴문에 관계자의 해당 공무원을 만나기 위해 접촉을 했지만 부재중이라서 이야기를 들을 수 밖에 없었다.

제천시민인 A 씨는 이러한 공무원 비위 행위의 공익제보가 기관 및 언론사에 배포가 됐지만 쉬쉬하며 언론 보도 및 수사가 안 되고 있는 것에 대해 납득이 가질 않는다고 말했다.

특히 제보 내용으로 볼 때 사법기관에서 얼마든지 제천시로부터 관련 자료(출장복명서, 회계자료)를 받아 수사를 통해 진실 여부를 밝혀줘야 될 것이라고 전하며.제천시 ‘괴문서’ 배포에 따라 해당 공무원에 대한 ‘진실게임’은 사법기관의 숙제로 남아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