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 출범식 개최
한국형 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 개발 포럼도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1 17:52: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 산학연구본부 산학협력중개센터와 LINC+사업단은 11일, 충남대 영탑홀에서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 출범식 및 한국형 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 개발 포럼’을 개최했다.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산학협력을 위한 유기적 관계형성을 통해 향후 산학협력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추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대학, 산업체, 연구원 및 지자체 등 약 4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 이영우 충남대 교학부총장 및 이영석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교내․외 전문가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지는 포럼에서는 LINC+사업단 김완재 산학협력중점교수와 대전세종연구원 강영주 박사의 ‘한국형 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 개발’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 발표 후, 참석한 위원들은 한국형 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 개발이 나가야할 방향과 보완할 점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국형 산학연 트라이앵글 모델은 대학, 기업, 출연연이 자발적인 산학연 협의체를 운영하고 수요자에 입각한 R&D 지원시스템을 마련하며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산학연 연계를 활용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영석 충남대 산학협력단장은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계기로 향후 산학협력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추진방안을 함께 협의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순 부시장은 “출범식을 시작으로 충남대 산학연관 협력발전위원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대전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