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송용섭 원장 특강,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의 주체는 농업인. 강조
- 1월 16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새해 농업인실용화 교육장 방문 격려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17 13:27:57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농업기술원은 지난 1월 16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장에서 송용섭 농업기술원장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농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은 100명이 넘는 농업인들이 참석하여 교육장의 참여 열기가 높았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의 농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송 원장은 이 날 4차 산업혁명은 거스를 수 없은 시대의 조류이며 급변하는 환경에서 농업인들이 혁신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며 농업인들의 이러한 열정이 우리 농업의 체질을 더욱 강하게 만든다고 힘 주어 강조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정보통신기술), IoT(Internet of Things-사물인터넷) 기술은 농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하여 품질이 좋은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며 이러한 스마트 농업을 젊은이들이 의욕적으로 활용한다면 우리농업이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산물 생산뿐만 아니라 관광농업, 치유농업, 경관농업 등 농업의 다원적 기능을 상품화하여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 소득화 시킬 수 있는 경영기법과 SNS 등을 통한 판매․유통기법을 잘 활용하여 적용한다면 농업은 그 어느 산업보다도 돈이 되는 산업이 될 수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송 원장은 충북농업기술원은 금년도에 ‘대한민국 농업 혁신의 중심, 충북’을 비전으로 삼았다며. 충북농업의 혁신을 농업기술원과 함께 이루어 나가자고 힘주어 말했다.

송 원장은 금년 1월 초부터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장과 영농현장을 방문하여 농업인들을 격려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