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노로바이러스 겨울철 예방 위해 개인위생 당부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1-18 09:57:38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노로바이러스 발생을 막기 위해 개인 위생 등 예방 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고 밝혔다.

최근 충남의 겨울 축제장을 다녀온 초등학교 학생들과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서는 등 전국적으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신고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주로 겨울철에서 이듬해 초봄(11월~4월)까지 발생하며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과 물을 섭취하였거나, 접촉으로 인한 사람 간 전파를 통해 발생한다.

특히 접촉감염은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의 구토물을 통해서 또는 손을 씻지 않고 만진 수도꼭지, 문고리, 등을 다른 사람이 손으로 만진 후 오염된 손으로 입을 만지거나 음식물 섭취 시에도 감염 될 수 있다.

이어 잠복기는 평균 12~48시간(10~50시간)으로 설사, 구토, 복통 등 소화기 증상을 보이며, 1~3일간 지속되는 낮은 발열,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밖에도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경우 올바른 손 씻기 및 염소(1,000~5,000PPM)를 이용하여 환경 소독을 올바른 절차로 시행해야 한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보육시설, 학교 등에서 환자가 발생한 경우 증상이 없어진 후 최소 2일까지 등원, 등교를 하지 않아야한다"며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음식은 익혀먹고 물은 끓여먹어야 하며 손 씻기와 같은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산시 보건소 전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