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입학 예정자, 초등학교 4종 중학교 3종 예방접종 필요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1-21 17:33:35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올해 초·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과 필수 예방접종 실시를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초·중학교 입학생의 예방접종 확인은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의 각종 집단 감염 예방 및 개인 면역력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항이며 미접종 아동은 입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해 11월 관내 초등학교 취학 예정 아동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통지서를 배부한바 있으며, 미접종 아동들은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방침이다.

초등학교 취학 전인 만 4세~6세는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등 모두 4종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하며, 중학교 입학 전인 만 11세~12세는 Tdap(6차), 일본뇌염(사백신)5차, HPV 1차(여학생만 대상) 등 3종의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특히 현재 홍역이 유행하고 있어 주의를 요하며 만 12세 이하 어린이 중 MMR(홍역, 볼거리, 풍진) 미접종자는 보건의료원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니 문의 후 접종하면 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 도우미’ (www.nip.cdc.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결과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보건의료원이나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하다.

예방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팀(041-671-5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허종일 보건의료원장은 “입학생들의 예방접종률이 높아지면 집단 면역효과로 감염병 유행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며 “미접종 아동들은 입학 전까지 반드시 예방접종을 완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방접종을 완료했지만 전산등록이 누락됐다면 접종 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되고,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이 어려울 경우 해당 기관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예방접종하고 있는 어린이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