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정기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23 10:32:49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 봉양면은 지난 21일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나원, 이성규) 첫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2019년 협의체 운영계획 등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봉양면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지역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물적자원 지원·연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복지 의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

협의체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재능·노력봉사를 통한 깔끄미봉사단의『주거환경개선사업』, 식사준비가 어려운 소외계층에『영양듬뿍 반찬지원사업』, 다문화가정의 소통을 위한『라온 다누리 어울림캠프』,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행복산타사업』등이 있다.

이 날 회의에서는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운영세칙 개정 및 신규 위원 추천, 지역주민을 위한 금년 사업계획 등을 논의하였으며, 2019년 신규 사업으로 설맞이『사랑의 多福 드림』, 어버이날『감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등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성규 민간위원장은 “작년 한해도 협의체 위원님들께서 부지런히 찾고, 살피고, 뛰어주신 덕분에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올해도 더 행복하고 따뜻한 봉양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협의체가 되자."고 말했다.

장나원 봉양면장은 “협의체의 활발한 활동 및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9년에도 협의체의 활동을 통해 봉양면의 지역복지가 한층 발전하는데 공공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