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소미 예천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 삶의 역량을 키우는 따뜻한 예천교육 -
| 기사입력 2019-01-24 19:53:06

[예천타임뉴스=채석일]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24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학교장(원장)과 담당 교사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고소미 예천교육 계획 설명회를 실시했다.

삶의 역량을 키우는 따뜻한 예천교육」비전 아래 고소미 예천교육(사고하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미래를 여는 교육)으로 즐거운 교실·변화하는 학교, 미래 역량을 키우는 융합교육,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교육복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이라는 4가지 교육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기초로 학교 교육 계획 수립의 기반을 제시했다.

중점교육은 ‘상상·창작·공유의 Maker 교육 선도’‘효동이와 효심이의 공감·존중·사랑 교육’‘미래를 열어가는‘꿈사수’궁도 동아리 운영’으로 충효와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활동을 강화했다.

또한 설명회를 마친 후 ‘교육장님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에서는 행사 운영 방식 개선 방안과 초·중 공동체험학습 운영등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진솔한 협의가 이뤄졌다.

이백효교육장은 “늘 학생의 눈높이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존중하며 겸허하게 예천교육 정책을 주진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현장과의 소통을 강조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