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하천 재해예방사업 금년도 444억원 투입‶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25 14:25:12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올해도 우수기 및 집중호우에 대비하고자 국가하천 등 758㎞에 이르는 전구간의 철저한 유지관리를 위하여 하천․소하천 재해예방사업과 친수공간 조성 등에 사업비 444억원을 확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김천시가지를 관통하고 있는 국가하천 감천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2015년부터 재해예방 복구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에 171억원을 투입하여 년내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으로 공사를 추진중이다.

지방하천 18개소중 개령면․어모면에 위치한 아천은 경상북도에서 총321억원중 금년에 42억원을 투입하여 보상과 공사를 동시에 추진하고 혁신도시 율곡동을 통과하는 율곡천정비사업은 총320억원의 예산중 금년에 20억원을 투입하여 우리시에서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또한 동신천, 잉기미천, 연명천, 하강천, 웅곡천 등 5개소의 소하천에도 국비지원 계속사업으로 추진중에 있으며 총428억원중 금년에 52억원을 투입하여 정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소하천의 노후 시설물 개체와 위험하천의 긴급한 정비를 위하여 53개소를 선정 83억원을 투입하는 등 재해없는 안전도시 김천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김천시는 재해예방과 더불어 시민에게 쾌적한 친수공간 제공을 위해 지좌동 황산의 감천 협착부 굴착후 산비탈면을 이용한 경관폭포(높이 40m)를 설치중에 있으며,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직지사천에도 기존 2개소 가동보 외에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하여 편리한 하천유지관리와 함께 친수공간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하여 관내 하천 정비로 재난 발생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하는 각종 친수공간을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