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기 배고픈 야생동물을 위한 먹이주기 사업 진행
추위와 배고픔으로 도심 출몰하는 야생동물보호 및 주민 안전을 위한 사업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1-25 16:27:23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 환경단체협의회가 주관한 ‘겨울철 혹한기 야생동물 먹이 주기’ 행사가 지난 24일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공릉천 문화체육공원과 개명산 일대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육군 9사단, 30사단, 56사단 장병과 학생, 공무원, 환경 단체회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산세가 험준해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개명산 7부 능선에는 육군 제 15항공단에서 헬기를 지원받아 겨울철 혹한기에 굶주리는 야생동물들에게 광분해성 봉투에 소분된 곡물과 잉여 제빵 등 약 5톤의 먹이를 공중 살포했다.

행사를 주관한 고양 환경단체협의회는 먹이 살포 후 3월경 개명산을 다시 찾아 살포된 먹이 상태를 확인하고 감시하는 등 먹이 주기 행사 성과를 분석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가 겨울철 야생동물의 굶주림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도심 및 민가 출현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며,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존하는 생태계 보전을 위해 야생동물 보호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야생동물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