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고남패총박물관 ‘온가족이 함께 조개화석 만들어보세요
이달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조개 속에 들어간 패총이야기’ 프로그램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1-28 16:33:29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 고남패총박물관이 새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고남패총박물관은 이달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1전시관 체험부스 및 체험학습실에서 2019년 1분기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패총의 주된 요소인 조개를 활용한 ‘조개 속에 들어간 패총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석고분말과 향료를 섞어 만드는 석고방향제와 태안바다에서 서식하는 조개류의 껍데기를 활용해 ‘향기나는 조개화석’을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공예와 드로잉을 접목시킨 체험을 통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태안 교육기관·단체 및 가족단위로 박물관을 찾는 관광객을 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고남패총박물관에 온 가족이 함께 오셔서 나만의 조개화석을 만들어보면서 재미와 함께 교육의 의미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체험교육을 통해 고남 패총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2년 개관한 고남패총박물관은 선사시대 사람들이 먹고 버린 조개껍질이 쌓여 만들어진 패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조개 속에 들어간 패총이야기’ 프로그램 체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