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부천형 공공주택 ‘제로(ZERO)주택’첫 입주
김응택 기자 rudd6865@daum.net
기사입력 : 2019-01-29 10:32:02

[부천타임뉴스=김응택기자] 부천시가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제로(ZERO)주택’의 첫 입주가 시작됐다. ‘제로(ZERO)주택’은 청년계층의 주택문제를 해결하고자 부천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부천형 공공주택이다.

첫 입주인 중동 제로주택(26호) 입주가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2월말에는 옥길지구 내 제로주택(270호)도 입주가 시작된다.

중동 제로주택은 1호선 중동역에서 도보 3분 거리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지난해 4월 입주자 모집 결과 2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옥길지구 제로주택은 1호선 역곡역과 서해선 소새울역이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옥길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7년 입주자모집 결과 6: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한편 제로주택에는 입주자 외에 인근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중동 제로주택은 주민센터 프로그램실이, 옥길지구 제로주택은 국공립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및 공동육아나눔터가 조성돼 지역 활력증진 효과가 기대된다.

한상휘 도시재생과장은 “중동, 옥길지구 외에도 상동 463-2번지 630호, 도당 127번지 136호, 영상단지(예술인주택) 850호 및 원종·괴안 공공주택지구 내 약 3천호의 제로주택 공급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계층 주거안정을 위한 정책을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기타임뉴스
부천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