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마술과 함께하는 어린이 세금 강좌 진행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1-29 22:57:28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과 함께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술과 함께하는 세금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강좌는 세금에 대한 중요성과 납세의무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술공연과 함께 어렵고 딱딱한 세금이야기를 쉽고 재미있는 눈높이 강좌로 진행된다.

세금의 종류, 납부방법, 세금이 쓰이는 곳 등 세금에 대한 기초지식을 마술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유도하고 O・X퀴즈 등 이벤트도 준비해 학생들에게 선물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북구에서 23년간 지방세 실무경력을 쌓고 100여 회 이상의 마술재능 나눔을 실천한 지방세업무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세금교실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세금분야를 이른 시기에 접하게 해 세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라며 “세금교실에 많은 학교가 참여해 미래의 납세자인 어린이들이 납세의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성실한 납세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