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설 연휴 대비 환경오염예방 특별점검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1-30 05:59:57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 영주시는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관리·감독이 소홀한 시기를 이용한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이 우려됨에 따라 1월 28부터 2월 13일까지 환경오염 배출업소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기간 중 전·중·후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폐수다량 배출업소, 댐주변 및 하천주변 사업장에 대해서는 인근 주민들과 상시 네트워크를 구축해 SMS를 통한 소통으로 환경사고 및 민원발생을 사전 예방토록 했다.

시는 연휴 전 단계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를 대상으로 자율점검을 실시하도록 공문을 발송해 사업장이 자체적으로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하고 간부공무원이 직접 현지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연휴 중 단계로는 상황실을 설치하고, 관내 주요 하천에 대해 순찰을 실시해 비상상황에도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연휴 후 단계로는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방지시설 등의 지도점검 및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사업장의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정상가동 및 최종 방류구 등 오염물질 배출실태에 대한 점검, 하천주변 오염행위를 집중 점검해 환경관련법규 준수여부에 따라 행정처분은 물론 사법조치를 할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중 상황실을 운영하고 환경오염 의심 현장을 발견하였을 경우, 상황실(054-639-6781) 또는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 로 신고하는 등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