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시 발전위한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
조형태 | 기사입력 2019-01-30 08:14:27

[타임뉴스=조형태]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내달 1일부터 시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대회는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주제는 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일자리, 주거, 교통, 환경, 복지 등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단순 민원, 불만 표시, 다른 기관에서 추진 중인 정책 등은 제외한다.

참여대상은 의왕시민과 시 공무원, 관내 소재의 직장인 및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국민신문고, 시 홈페이지 제안마당, 이메일,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4월 15일경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금은 최우수상(1명)에 100만원, 우수상(1명)에 50만원, 장려상(2명)에 30만원, 그리고 노력상(10명)에는 의왕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이번 공모에 참신하고 현실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채택된 우수 제안은 앞으로 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