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군수, 칠곡군의회와의 협력강화 위한 소통간담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30 12:58:0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지난 28일 군정운영의 동반자이자 군민의 대의기관인 칠곡군의회와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 10명과 간부공무원 등 모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전반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와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된 주요현안 사업은 ‘칠곡군 공식 SNS 활성화 계획’과 ‘SK 하이닉스 구미유치 지원 계획’, ‘왜관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계획’, ‘꿀벌홍보관 설치’ 등 4건 이다.

군은 “군 의회와 소통ㆍ협력을 위해 매월 2차례 관련 부서장이 설명하는 의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지만, 당면한 현안 공유와 협조체제 강화를 위하여 백 군수가 주재하는 소통간담회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역의 주요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가고 화합과 협력의 동반자적 관계를 중요시하는 백 군수의 의지에 따라 군 의회와의 정례간담회는 분기별 1회 이상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 군수는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의회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올해도 눈부신 지역발전을 이끌어 내겠다" 며 “따뜻한 질책과 발전적인 대안, 합리적인 견제와 협력"을 군 의회에 요청했다.

이에 이재호 의장은 “군민과 함께하는 동행의정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군민에게 더 큰 희망과 감동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