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정보화마을, 설맞이 직거래장터 농수특산물 판매 성과 거둬
마을 38곳 참여,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1-30 17:25:04

[전남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라남도가 설을 앞두고 지난 25일까지 3일간 전남도청 윤선도 홀에서 열린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에서 1억 5천여만 원의 농수특산물 판매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직거래장터에는 전남지역 정보화 마을 38곳이 참여했다. 배, 사과, 건어물 등 제수용품을 비롯해 100여 가지의 안전하고 품질 좋은 상품이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은 직거래 장터에는 남악신도시 인근 공공기관 직원들과 주민 1천여 명 이상이 참여했다. 구매 고객을 위한 무료 시식회, 행운권 추첨, 고액 구매자 특산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나주 배꽃마을의 관리자는 “직거래장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배, 한라봉 상품 문의와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현장 판매는 물론 상품 홍보 효과도 크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고 흐뭇해했다.

문형석 전라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우리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도시민과 생산자와의 교류의 장을 마련해 정보화마을에 경제적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온라인 장터인 인빌쇼핑몰(www.invil.com)에서도 우수 농수특산물 상시 구매가 가능하므로 많은 애용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