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 겨울철 안전약자 맞춤형 소방안전 특수시책 추진
| 기사입력 2019-01-31 15:18:37
[문경타임뉴스=채석일]문경소방서(서장 오범식)는 지난해 12월 3일부터 2개월간 겨울철 안전약자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특수시책을 추진했다.

관내 7개 유치원 총 540명을 대상으로 안전 Kids-Card 그리기 및 화재피난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추진한 특수시책에서는 유치원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유치원생들이 직접 비상구를 찾아 대피하는 방법을 생각해보고 이를 실제 훈련과 연계하여 화재발생시 신속한 대피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했다.

또한 화재발생시 대피방법 외에도 소방관의 역할, 소방차 종류, 119신고요령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문경소방서에서는 유아기부터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실제 훈련과 연계한 체험학습을 통해 안전의식 함양과 대피 행동요령을 숙지할 수 있는 특수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