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구제역 유입 방지에 총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01 10:14:58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지난 1월 28일 경기도 안성시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상주시가 본격 방역에 나섰다.

상주시는 안성시에서 이날 올해 첫 구제역이 발생한 데 이어 안성에서 또다시 2차 구제역이 발생해 농림축산식품부가 구제역 위기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19.01.30.)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조성희 상주시 부시장은 축산업협동조합장 등 축산 관련 단체장들과 함께 관내 거점 소독 시설과 공동방제단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조 부시장은 거점 소독 시설과 취약 농가 대상 공동방제단의 방역활동, 철저한 백신 접종 및 소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상주시는 지난 1월 30일 축산 관련 시설, 소규모 취약 농가에 대한 일제소독을 한 데 이어 설 연휴 직후인 2월 7일에도 공동방제단을 동원해 일제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또 시청에 ‘방역대책본부상황실’을 설치해 방역을 독려하는 등 휴일 없이 비상 방역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