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설 명절 맞아 터미널, 동부전통시장에서 각종 캠페인 전개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2-01 12:00:55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1일 터미널과 동부전통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이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캠페인을 전개하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토지정보과에서는 직원 20여명이 터미널과 동부전통시장에서 올바른 도로명 주소 사용법과 개별공시지가 소통마당, 지적재조사사업, 전자계약시스템 사용법등에 대해서 홍보했다.

또한 우편․택배 물량이 폭주하는 명절에 배송지연이나 오배송을 예방하고자 물류․택배업체 및 대형마트를 방문해 물류 담당자에게 운송․유통 등에 도로명주소를 사용하여 물류 배송에 차질이 없도록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안전총괄과에서는 서산소방서, 서산시 의용소방대, 서산시 자율방재단 등 60여명과 함께 안전문화운동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다중이용시설을 중점 점검하여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되는 국가안전대진단과 안전신문고 가입, 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 등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교통과에서 진행한 교통안전 캠페인에는 맹정호 서산시장이 참여해 서산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서령버스(주) 직원들과 함께 합동 교통안전캠페인을 펼치며 전 좌석 안전띠 매기, 음주운전금지, 무단횡단금지, 보행 및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에 대해 홍보했다.

맹정호 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이동 및 다중시설 이용객의 증가로 사고 위험성도 높아진다." 며 “안전수칙 준수로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연휴가 되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