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춘 의원, 중기부 장관 초청 구미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01 14:42:5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자유한국당 장석춘 국회의원(경북 구미시을)은 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지역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현장 소통 강화를 주문하며 구미 산업단지 방문을 강력히 요청하였고, 홍 장관이 구미 방문을 약속하면서 오늘 간담회가 성사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각종 규제로 인해 구미 산단 가동률이 점점 하락하는 등 경기침체가 심각해지고 있어, 구미 기업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부에 전달하여 정부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함이 목적이다.

이날 오전, 장 의원은 먼저 공단로에 위치한 (주)케이알이엠에스를 방문하여 구미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대표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기업인들은 수도권 집중화 현상 가속화에 따른 지방 중소기업 경영 애로사항을 토로하면서 지방 중소기업 우선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어 장 의원은 오후, 구미 종합비즈니스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구미중소기업협의회 회원사 대표자들과 추가 간담회를 가지면서 기업애로, 산업동향, 투자유치 지원, 규제 완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장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반기업 정책들로 인해 구미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적극 나서 달라" 고 홍 장관에게 당부했다.

이어서 “국회차원에서도 입법, 정책, 예산 등과 같은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하면서, “경북, 구미시와도 지속적으로 협업해 구미 경제를 회복시키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