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01 15:15:2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2. 5)을 맞이하여, 2. 1(금) 오전 11시 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회원, 안전재난과 직원, 안전보안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설 맞이 2월 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설 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기, 가스, 문단속 등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발생 가능한 사건‧사고 예방 생활 수칙과 건축물 주변 보도 및 이면도로는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제설활동에 참여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안내문을 전달하며, 시민들의 선진의식 향상을 유도했다.

또한, 재난안전네트워크 회원들은 SK하이닉스 구미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병행하였으며, 터미널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미 유치에 대한 구미시민들의 염원을 담을 수 있는 대구경북 시‧도민 서명운동도 전개했다.

이용우 안전재난과장은 “설 명절 전에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 참석해주신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회원들에게 큰 감사를 드리며, 모든 시민들이 안전점검의 생활화로 이번 설 명절 연휴기간중에도 사건‧사고 없는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