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건소, 3고를 잡아라 프로그램 큰 호응
- 위한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예방프로그램 운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01 18:07:49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보건소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지난 1월 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3高(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를 잡아라’ 프로그램이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3高(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를 잡아라’는 주재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오는 9월 말까지 총 2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현재, 고혈압, 당뇨병 관리가 필요한 고위험군 및 환자 231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운동,영양,우울,치매,스트레스,발관리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각 분야 전문인력이 전담해 진행하고 농한기 집중관리 후 주민 스스로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을 하는 방향으로 진행해 체계적인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군 보건소 김귀태 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단순교육을 넘어서 본인이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삶을 살아 갈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