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마을만들기 지원 공모사업 추진
오는 11일부터 3월 8일까지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2-06 21:07:24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11일부터 3월 8일까지 ‘마을에서 즐기자! 이웃이 있는 마을살이 행복한 동구마을 조성’이라는 슬로건으로 마을 만들기 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마을만들기지원 사업은 5인 이상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동을 바탕으로 사람과 이웃이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갈 다양한 주민모임, 단체를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세부적으로는 ▲주민모임형성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사업 ▲문화예술공동체 지원사업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마을커뮤니티 공간조성사업 등 5개 분야에 총 1억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마을만들기를 지원한다.

동구는 공모사업 추진에 따른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5일 오후 2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희망자 또는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2019년 공모사업 방향 설명, 마을배움학교 안내,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마을별 특색을 살리는 마을의제 발굴과 지속가능한 마을 운영방안 모색, 단절된 아파트문화를 극복하기 위한 아파트 공동체활성화 사업, 문화예술공동체 지원 등 동구의 마을별 여건과 특색을 살려 사업들을 활발히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