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5월 15일까지 산불조심기간 지정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2-07 15:56:51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이달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한다.

산불방지대책본부는 평일은 물론 공휴일에도 비상근무를 병행, 봄철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관내 읍·면·동 현수막 게시대 총 21개소에 홍보 현수막을, 등산객이 많은 금성산 등산로 주위에 깃발 315점을 각각 설치했다. 또 매일 4회에 걸쳐 산불예방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산불 전문예방 진화대와 산불감시원 67명을 선발하고, 주요 등산로 및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집중 배치해 예방 및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봄철 논, 밭에서 행해지는 불법 소각 근절을 위한 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통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입산통제구역 및 등산로 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28일 입산통제구역 16개소(6,167㏊)와 산불 위험이 잦은 9개 등산로 총 35km 구간을 폐쇄구간으로 지정·고시했다.

해당 구역에 허가 없이 출입할 경우, 10만 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