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국비 확보
4천7백만원 지원, 전시기획분야는 전남에서 유일하게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2-07 16:05:25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강진군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2019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강진군은 공연기획 분야 3천5백만원, 전시기획분야 1천2백만원 등 총 4천7백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2019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공연․전시 등 지역 문예회관 기획 역량 강화로 지역 문화예술 수준 제고 및 문화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해소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연기획 분야에서는 강진아트홀의 ‘오감오색-임과 함께’가 선정됐다. ‘오감오색-임과 함께’는 강진 출신 대표 음악가인 김종률 씨의 대표곡인 ‘임을 위한 행진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토크, 국악, 대중가요, 클래식, 락 밴드 등 다양한 장르와 표현법으로 세대와 장르를 극복한 음악적 공감과 소통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기획 분야에서는 강진 출신 작가 50여명이 참여하는 ‘내 고향 강진’이 선정됐다. 특히, 이 분야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 중 34개 자치단체가 선정됐으며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강진군이 선정되었다.

강진아트홀 전시실에서 진행될 ‘내 고향 강진’은 아름다운 강진의 자연환경을 표현하는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창작품을 통해 강진에 대한 애향심과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작가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