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65세 이상 폐렴구균 예방접종 받으세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2-07 20:07:49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영주시보건소(소장 김인석)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호흡기 비말(미세침방울)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고, 감염되었을 경우 고열·기침·가래·호흡곤란·흉통 등의 증상을 나타내며 65세 이상 어르신에서 발생빈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패혈증,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은 반드시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1954.12.31일 이전출생자)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연중 실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면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보건(지)소 어디서나 접종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 접종과 달리 폐렴구균 예방접종(23가 다당질백신)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한 번 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같은 심각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때문에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하여 반드시 접종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받고,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한 뒤 귀가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