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예원 측 "악플러 100명 고소 이어 추가 예고… 공익 차원”
김형식 | 기사입력 2019-02-07 22:26:03

[출처: 연합뉴스 영상 캡처]
[서울타임뉴스=김형식 기자] 비공개 촬영회에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유튜버 양예원(25)씨가 7일 자신을 비방한 악플러 100여명을 경찰에 고소했다.

양예원씨의 대리인 이은의 변호사는 이날 오후 악플러 100여명에 대해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처벌해달라'는 내용을 담은 고소장을 서울 서초경찰서에 제출했다.

이 변호사는 고소장을 제출하기 직전 포토라인에 서서 악플과 모욕하는 글들로 (양씨가) 심신에 큰 상처를 입고 피해를 봤다“(악플은) 다른 (성폭력) 피해자들이 용기 내는 것을 저해할 수 있다고 생각해 공익적 차원에서 고소를 결심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양씨는 이날 고소를 시작으로 악플러들을 향한 법적 조치를 이어갈 계획이다.

앞서 양씨를 성추행하고 그의 노출 사진을 웹상에 유포한 혐의를 받는 최모씨는 지난달 1심에서 징역 26개월과 성폭력 치료 강의 80시간, 관련 기관 5년 취업제한 등을 선고받았다.

1심 판결에 불복한 누리꾼들이 양씨를 비난하는 악플을 달았고, 양씨는 이에 대해 선처 없는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양씨는 1심 선고를 마친 뒤 취재진을 만나 재판이 내 잃어버린 삶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 조금 위로가 된다.

다시 용기내서 살아보겠다“(1) 결과에도 불구하고 저를 몰아세우는 사람들과 맞서 싸우고, 저와 가족들을 난도질한 악플러들을 고소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