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경력단절여성들 일자리 제공
조형태 | 기사입력 2019-02-08 07:44:55
[타임뉴스=조형태] 평택시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한 ‘자격증 취득자 취업 경험 제공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를 1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과정이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격증 취득 후 현장에서 강의 경험을 쌓게 하여 프리랜서 강사로 실제 취업과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다.

아동미술심리상담, 전래놀이, 소프트웨어코딩 등 9개 과목에 30명을 선발하여 초·중학교의 방과 후 학습 강사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시간당 3만원의 강사수당이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평택시에 거주하고 관련 과목 자격증을 취득한 미취업자로 신분증을 소지하고 평택시 일자리창출과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실적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 경험이 향후 강사로서의 취업이나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일자리창출과(031-8024-353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