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농업기술센터, 제과기능사 자격과정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08 14:38:52

[상주타임뉴스=이승근]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는 지난 1월 23일부터 3월 20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오전 09시 ~ 13시에 총 13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제과제빵실에서 관내 여성농업인 16명을 대상으로 제과기능사 자격과정 교육을 추진 중이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 교육 중의 하나로 지난 2016년, 2017년에는 제빵기능사 자격과정을 통해 총 7명의 여성농업인이 최종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이어 올해는 제과기능사 자격과정을 개설하여 1차 필기시험, 2차 실시시험 합격을 목표로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남원동 김정재)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활용하여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을 활용하여 나만의 수제 제과들을 만들어 지역 주민과 나눌 수 있고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농촌체험 활동 및 지역 강사로도 활동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포부를 밝혔다.

농촌지원과 손상돈 과장은 “농촌의 솜씨가 좋은 여성농업인의 제과․제빵교육을 통해 농외소득을 올릴 수 있는 일자리창출과 쌀 소비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요즘 우리 쌀을 활용한 제과․제빵 제품을 생산하여 우리 쌀 소비촉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