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소외이웃을 위한 설맞이 위문행사 실시
박근범 | 기사입력 2019-02-11 03:33:50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기자]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서강덕)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홀몸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층 8가구를 선정하여 1월 28일부터 1월 31일까지 4일간에 걸쳐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대상자를 위로하고 후원 물품을 전달한다.

이번 위문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세대들의 어려운 실정을 직접 체감하기 위해 구청장과 각 부서장으로 구성된 방문단으로 대상자들을 직접 찾아가 따뜻한 위로와 덕담을 나누는 1일 말벗이 되어주고 즐거운 설명절이 되도록 인사도 함께 전했다.

예상치 못한 방문으로 위문품을 전달 받은 최모씨(79세)의 경우 홀로 생활하고 있었는데 “설명절을 맞이하여 직접 방문해 주셔서 정말 기쁘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한편 서강덕 구청장은“발굴된 위기가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다시 재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현대 복지의 대안이다"라고 하면서 “청원구는 앞으로도 소외가구를 발굴하여 연계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