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노인일자리로 인생 2모작 시작
박근범 | 기사입력 2019-02-11 03:46:11
[청주타임뉴스 = 박 근범 기자] 오창읍사무소에서는 2019년 2월 8일 오전 9시에 3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 노인들은 2월부터 10월까지 9개월간 월 30시간 근무를 기본으로 월27만원의 보수를 받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에게 근무규칙과 주의사항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정행 오창읍장은 “건강하고 활기찬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일자리 제공을 통해 노인소득 창출은 물론 노인문제 예방 및 사회적 비용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일을 하실 때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