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학교 밖 청소년, 4월 검정고시 대비반 개강식
-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대비반 개강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11 16:59:4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고미숙)는 1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4월 검정고시 대비반 개강식을 열었다.

이날 개강식은 4월 시행되는 2019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센터 내에서 함께 공부할 친구들과 멘토 지도자와의 교류 및 검정고시 학습에 대한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4월 검정고시 대비반은 1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3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효과적인 사회 진입을 위한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또래문화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활동, 문화체험,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고미숙 센터장은 “충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대비반을 통해 4월에 치뤄지는 검정고시에 합격해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가는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충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043-856-7804)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