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보건소, 군민건강지킴이 역할‘톡톡’
9개 보건지소(내과, 한방과) 마을회관 찾아가 진료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2-12 08:52:59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 보건소는 노인 만성질환 의료비 감소와 소외 없는 건강권 보장을 위하여 작년부터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관내 보건지소 공중보건의사와 전담 간호사는 마을 주민들의 고령화와 교통이 불편한 점을 감안해 매월 1회 의료진이 직접 마을회관을 찾아가서 생활습관 개선, 응급상황 대처법, 생활 속 안전교육, 자가 관리법 등 건강한 겨울나기 보건교육으로 오지마을 주민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료 및 상담, 혈압·혈당관리, 치매조기선별검사, 한방진료 등을 실시하여 군민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치매 조기선별 검사와 정신건강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령화에 따른 다양한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9개 보건지소에서 마을회관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보건교육과 이동진료를 통해 자신의 건강은 물론, 이웃의 건강도 함께 지켜주는 우리마을 건강지킴이가 되었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밀착형 보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평생 건강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